DGB캐피탈 김병희 대표이사(왼쪽 네 번째)와 BI실 김경수 실장(오른쪽 다섯 번째) 및 임직원들이 BI센터 현판식에서 기념 촬영하는 모습. /DGB금융지주 제공
DGB금융그룹 계열사인 DGB캐피탈은 지난 26일 서울 중구 소재 DGB금융센터 본사에서 비즈니스 혁신센터인 ‘BI센터’ 현판식을 개최했다. 이날 현판식에는 김병희 대표를 비롯해 김경수 BI실장 및 임직원들이 참석했다.

BI센터에는 IT기획부, IT지원부, OE(고객만족)추진부, PI(프로세스 혁신)추진부 등 BI실이 배치됐으며, 작년까지 전략기획본부 아래 있던 BI실을 비즈니스 및 IT 역량 강화를 위해 대표이사 직할의 별도 조직으로 분리하는 등 생산성과 효율성 제고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김병희 대표이사는 “2023년 비즈니스 프로세스 혁신의 실행력 확보를 위해 Tech와 Biz 조직을 통합했고, 금번 비즈니스 혁신센터까지 마련해 디지털 중심의 비즈니스 전환을 가속화 할 수 있는 환경을 갖추게 됐다”라고 BI센터 오픈을 축하했다.

BI실 김경수 실장은 “앞으로 생성형 AI, RPA 등 디지털 전환의 핵심기술을 여신 프로세스 전반에 빠르게 적용해 하이퍼오토메이션(Hyper Automation)을 통한 업무 효율화를 극대화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안병욱기자 eric4004@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