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동건강버스 ‘빵빵이’ 운영 등
군민 위한 애자일 정책 고평가

대구 달성군이 행정안전부(이하 행안부) 주관 ‘2023년 지방자치단체 혁신평가’에서 ‘달성건강 빵빵이’ 운영 등 혁신 사례로 2년 연속 우수 등급을 획득했다. <사진>

행안부 지자체 평가는 전국 243개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정부혁신에 대한 지자체의 실행력을 확보하고, 주민체감형 혁신 성과를 창출하기 위한 목적으로 혁신역량, 혁신성과, 국민체감도 등 3가지 평가항목 내 10가지 세부지표를 대상으로 평가했다.

달성군은 82개 군단위 대상 평가에서 전년과 같이 2년 연속 ‘우수’ 기초자치단체로 선정됐다.

△찾아가는 이동건강버스 ‘달성건강빵빵이’ 운영 △외국인아동보육료 지원 사업 실시 △테크노폴리스 내 24시 응급실 운영 △안전한 어린이보호구역 만들기(불법광고물 부착방지 사업) 등 남녀노소 불구하고 내·외국인까지 모든 군민을 위한 애자일(Agile) 혁신 정책들로 평가받았다.

최재훈 달성군수는 “이번 행정안전부 평가 결과로 달성군에 도움이 되는 정책들은 적극 흡수해 달성군화 하고, 타 지자체로 확산 가능한 정책도 아낌없이 적극 공유하도록 노력할 것”이라며 “또한, 달성군민들이 원하고 필요한 사업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군민들이 참여할 수 있는 사업 확대와 내부 공직문화 개선을 위해 전 달성군민과 달성군 직원들이 하나 되어 애자일 혁신 정책들을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재욱기자 kimjw@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