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관 합동 2주간 학교주변 집중

포항시는 개학을 앞두고 문방구, 분식점 등 어린이식품안전보호구역 내 어린이 기호식품 조리·판매업소를 대상으로 위생 점검을 실시한다. <사진>

시는 학교 주변 200m의 범위 안의 구역을 어린이식품안전보호구역으로 지정해 어린이의 건강을 저해하는 식품 등에 대한 안전관리를 실시하고 있다. 이번 점검은 어린이기호식품 전담관리원 40명과 공무원 4명이 합동단속반을 편성해 26일부터 2주간 민·관 합동으로 진행된다.

주요 점검 내용은 △올바른 영양성분 및 알레르기 유발 식품 정보 제공 여부 △어린이 정서저해식품 판매 여부 △고열량·저영양 식품 및 고카페인 함유 식품 판매 여부 △소비기한 경과 제품 사용·진열·판매 △종사자 개인 위생관리 △식품 등의 위생적 취급 기준 △영업자 준수사항 등이다.

이와 함께 시는 지역 내 빵류, 햄버거, 피자 등 어린이 기호식품을 조리·판매하는 업소에 대한 전수점검을 실시할 예정이다.

또 오는 3월 11일부터 22일까지는 학교·어린이집 집단급식소 및 식재료 납품업체 등에 대해서도 합동점검을 진행한다.

포항시 관계자는“앞으로도 어린이 기호식품에 대한 안전관리를 철저히 해 부정·불량식품을 근절하고, 안전하고 건강한 식품구매 환경을 조성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구경모기자 gk0906@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