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도로교통공단 업무협약 체결
경북 북부권 응시자의 불편 해소 기대

권기창 안동시장(사진 왼쪽 3번째)와 이주민 도로교통공단 이사장(사진 외쪽 4번째)가 안동운전면허센터 신설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안동시 제공

안동시를 비롯한 경북 북부권 주민들의 운전면허 학과시험 응시가 더욱 편리해질 전망이다.

안동시는 지난 23일 도로교통공단과 안동운전면허센터 신설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현재 경북 북부권 주민이 운전면허 학과시험에 응시하려면 왕복 2∼4시간이 소요되는 문경 운전면허시험장까지 가야 하는 불편을 겪고 있어, 이를 해소 하기 위해 양 기관이 힘을 모으기로 한 것이다.

안동 운전면허센터는 안동과학대학교 내에 들어설 예정이며 20명이 응시할 수 있는 학과시험장, 교통안전교육장, 접수실, 대기실 등이 조성돼 운전면허 학과시험과 면허 갱신․재발급 업무를 처리하게 된다.

이번 협약을 통해 안동시는 운전면허센터 구축에 필요한 예산 등 행정․재정적 지원을 담당하고, 도로교통공단은 시설 구축과 인력 배치를 통한 운영 전반을 담당하게 된다. 양 기관은 올해 하반기 개소를 목표로 협의해 나갈 방침이다.

권기창 시장은 “안동시민과 경북 북부권 주민들의 운전면허 응시 불편 해소는 물론, 인근 지역에서의 생활인구 유입으로 지역 경제에도 활력을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피현진 기자 phj@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