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일 영남대 천마아트센터 챔버홀에서 2023학년도 전기 학위수여식이 열렸다.  /영남대제공
22일 영남대 천마아트센터 챔버홀에서 2023학년도 전기 학위수여식이 열렸다.  /영남대제공

영남대는 22일 영남대 천마아트센터 챔버홀에서 2023학년도 전기 학위수여식을 개최했다. 

이날 학위수여식에서는 일반대학원 박사 학위수여자 전원과 석사 학위수여자 대표가 참석했으며 최외출 총장과 이병준 대학원장이 직접 졸업생들에게 학위를 수여하고 축하했다.

각 단과대학과 법학전문대학원을 비롯해 경영행정대학원, 환경보건대학원, 스포츠과학대학원, 교육대학원, 공학대학원, 문화예술디자인대학원, 박정희새마을대학원 등 7개 특수대학원도 개별적으로 학위기와 졸업장이 수여됐다. 

이날 영남대에서 학사 3천804명, 석사 408명, 박사 96명이 학위를 받았다. 

외국인 유학생 176명(학사 91명, 석사 45명, 박사 40명)도 학위를, 350명의 학부 졸업생이 2개 이상의 전공을 이수해 복수 학위를 받았다.

학위수여식을 축하하고자 참석한 학교법인 영남학원 한재숙 이사장은 “오랫동안 각고의 노력으로 오늘 영광스러운 학위를 수여 받은 졸업생 여러분을 진심으로 축하한다”면서  “기회는 스스로 준비한 사람에게만 주어지는 것임을 잊지 말고, 자랑스러운 우리 졸업생들이 국가와 민족의 미래를 이끌어 갈 큰 동량으로 무궁히 발전해 나가기를 진심으로 기원한다”고 말했다.

/심한식기자 shs1127@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