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둔치 벚꽃길을 걷는 영주시민들. /영주시제공

영주시는 시민들의 일상 속 자율적인 걷기 활성화를 위해 3월부터 모바일 걷기앱을 활용한 걷기 챌린지를 운영한다.

시는 걷기를 통해 건강한 지역사회 분위기를 조성하고자 걷기 챌린지를 연중 운영한다.

참여 방법은 스마트폰 플레이스토어 또는 앱스토어에서 워크온 앱 검색 및 설치, 회원가입, 영주시 공식 커뮤니티 가입, 챌린지 참여하기를 선택 챌린지 기간에 맞춰 걸음 수를 달성하도록 일상 속 걷기운동을 실천하면 된다.

이번 걷기 챌린지 목표를 달성한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월별 100명에게 소정의 상품을 지급한다.

또, 3∼5명 단위의 걷기동아리를 모집해 자율적 걷기실천 후 평균 걸음 수 등을 집계해 매월 우수 동아리 3팀을 선발하고 기념품을 제공한다.

2023년 지역사회 건강조사에 따르면 영주시민의 걷기실천율은 46.3%로 전국평균 47.9%보다 낮고, 2022년 국민건강보험공단 의료이용지표에 나타난 비만율은 40.65%로 전국 평균 38.17%보다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김문수 보건소장은 “걷기 챌린지를 통해 가족과 친구, 동호인간 즐거움과 건강과 활력을 얻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다양한 방법을 모색해 시민의 생활 속 걷기 활성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시는 두 달 동안 60만보 걷기, 가족과 함께 걷기 등 매월 색다른 걷기 활성화 행사를 진행할 계획이다.

/김세동기자 kimsdyj@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