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는 21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김은주 공동위원장과 장상길 포항시 부시장의 주재로 ‘포항시 성매매집결지 대책 지역협의체’ 회의를 개최했다. <사진>  

이날 회의에는 포항시와 포항북부경찰서 등 관련 기관과 포항시의회 의원, 시민 및 민간단체 등 20여 명의 위원들이 참석했다.

회의 진행은 지난해 성매매집결지 정비 추진현황 보고, 올해 지역협의체 활동계획 보고, 안건 토의 순으로 이뤄졌다.

지역협의체는 2021년7월23일 성매매집결지 대책 의견 제시와 성매매 방지·예방을 위한 추진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구성됐다.

그동안 전문가 초청 강연 및 집결지 정비, 타 지자체 견학 등의 활동을 벌여왔다.

특히 올해는 시가 성매매집결지 정비를 위한 TF팀을 구성해 운영하고 있다.

지역협의체는 시민들과 함께 성매매집결지 주변 걷기와 시민 참여 합동 캠페인을 진행, 성매매 근절 사회적 분위기 조성과 집결지 정비 공감대 형성에 적극 나서기로 했다.

김은주 공동위원장은 “지역협의체는 성매매집결지 정비를 위한 민관 소통의 창구로서 포항의 성매매집결지 문제 해결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장상길 부시장은 “건강하고 안전한 포항을 우리 아이들에게 물려주기 위해서는 시민들이 뜻을 모아 변화를 만들어야 한다”고 말했다. /장은희기자 jangeh@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