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경·강원권 학·연협력플랫폼 사업단인 ‘미래 디지털 융합 스케일업 UNI-CORE사업단’은 최근 위원회를 구성하고, 출범식 및 현판식을 했다.

출범식에는 지난 14일 경북대 본관 제1회의실에서 열렸으며, 경북대 홍원화 총장과 총괄연구책임자인 경북대 박춘욱 교수, 공동연구책임자인 ETRI(한국전자통신연구원) 신정혁 본부장 등이 참석했다.

학·연협력플랫폼 사업은 대학과 정부출연연구소로 구성된 지속 가능한 협력 플랫폼 구축으로 지역 과학기술혁신 역량을 고도화하고 지역 발전 선순환을 도모하는 것이다. 지난해 8월 대경·강원권, 동남권, 충청권, 호남·제주권 등 권역별 지역 대학과 정부출연연구소 등으로 구성된 1개의 학·연 플랫폼을 각각 선정했다. 대경·강원권은 경북대와 ETRI 컨소시엄이 최종 선정됐다.

경북대는 학·연협력플랫폼 사업 추진을 위해 지난해 말 사업단을 출범하고, 신기술 육성 공동연구개발 과제선정 및 기술사업화 지원 사업을 추진 중이다.

사업단 위원회는 사업 운영 전반에 관한 실무위원회로서 경북대와 ETRI, 대구시 등에서 관련 전문가들이 참여한다.

위원회는 분과별로 운영위원회를 구성해 신기술 육성을 지원·검증하고, 기술이전과 시제품 제작 등 기술사업화를 지원한다.

총괄연구책임자인 경북대 박춘욱 교수는 “학·연 간 신기술육성을 통해 지역의 과학기술 혁신역량을 고도화해 지역발전 선순환 생태계 활성화 및 지역 과학기술 전문인력 양성에 힘을 쏟겠다”고 말했다. /심상선기자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