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첨단 간호실무 교육과정 성과

가톨릭상지대 간호학과 학생들이 현장에서 간호 실습을 진행하고 있다./가톨릭상지대 제공
가톨릭상지대 간호학과 학생들이 현장에서 간호 실습을 진행하고 있다./가톨릭상지대 제공

가톨릭상지대학교 간호학과가 지난달 19일 실시된 ‘2024년 제64회 간호사 국가시험’에서 경북북부지역 전문대학 중 유일하게 응시자 전원이 합격하는 성과를 달성했다.

제64회 간호사 국가시험에는 전체 2만4천377명이 응시해 2만3천567명이 합격, 평균 96.7% 합격률을 나타냈는데 가톨릭상지대 간호학과는 응시자 190명 전원이 합격해 합격률 100%를 기록했다.

이 같은 성과를 낼 수 있었던 것은 가톨릭정신을 바탕으로 임상실무역량과 글로벌역량을 갖춘 간호사 양성을 목표로 급변하는 보건의료분야에서 새로운 간호인의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인성교육, 인턴십 프로그램, 시뮬레이션 교육을 통한 최첨단 간호실무 교육과정이 있었다.

가톨릭상지대 간호학과는 매년 높은 국가고시 합격률과 함께 우수한 교수진과 셀린시뮬레이션센터의 최고의 교육환경을 갖추고 있으며, 또한 전국의 대학병원 및 종합병원과의 산학협력과 BLS 및 KALS 자격취득 등을 통해 전문지식과 기술, 인성을 갖춘 간호사를 배출하고 있다.

특히, 이러한 성과를 바탕으로 2014년과 2019년에 한국간호교육평가원이 실시한 간호교육인증평가에서 2회 연속으로 인증기간 5년을 받았으며, 지난해에는 보건복지부 ‘2023년 간호대학 실습교육 지원사업’에 전국 전문대학 중 유일하게 선정되는 등 전국 최고의 간호교육기관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간호학과 이금숙 학과장은 “간호교육의 내실화와 질적 제고를 통해 현장실무능력을 갖춘 우수 인재 양성에 앞으로도 많은 노력을 기울여 나가겠다”고 밝혔다.
/피현진 기자 phj@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