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복치 왕자의 꿈 포스터
개복치 왕자의 꿈 포스터

포항시가 15일 개복치와 포항의 5도(죽도, 해도, 상도, 대도, 송도)를 소재로 제작한 웹드라마 ‘개복치 왕자의 꿈’을 공개했다.

‘개복치 왕자의 꿈’은 포항의 특산물 ‘개복치’를 주인공으로 한 웹드라마로, 사람이 된 개복치와 한 여자의 로맨스 이야기, 그리고 가수의 꿈을 이루기 위한 주인공들의 여정을 담은 판타지 드라마다.

이번 웹드라마는 포항 특산물과 지역 이야기를, 직접적인 극 소재로 녹여내 관광지를 배경으로만 사용했던 기존의 관광 웹드라마와 차별성을 뒀다.

또 이 웹드라마는 코믹 요소에 중점을 둔 소위 ‘B급 감성’ 컨셉으로, 포항에 대한 자연스러운 궁금증과 흥미를 유도할 것으로 보여진다.

메인 소재인 개복치는 포항에서 결혼식이나 장례식장 등 대소사에 주로 쓰이는 포항의 특산물이다.

촬영은 5도(죽도, 해도, 상도, 대도, 송도) 내의 관광 명소인 죽도시장과 해도 도시숲, 뱃머리 마을, 문화예술회관, 송도 해수욕장에서 이뤄졌다.

특히 죽도시장 얼음집에서 일하는 장면과 해도 도시숲 달빛 체조 장면은 실제 운영중인 매장과 체조 프로그램을 그대로 웹드라마에 담아내, 포항의 또다른 모습을 소개했다.

‘개복치 왕자의 꿈’은 총 5부로 제작됐고, 포항시 유튜브와 네이버TV, 딜라이브 등에서 무료로 볼 수 있다. 

개복치 왕자의 꿈 스틸컷. /포항시 제공
개복치 왕자의 꿈 스틸컷. /포항시 제공

박상진 컨벤션관광산업과장은 “이번 웹드라마가 기존 지자체의 평이한 관광 홍보영상들과 달리 색다른 매력으로 시청자들에게 평가되길 바란다”면서 “포항에 관심을 가지는 계기도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웹드라마는 유튜브 같은 뉴미디어를 통해 배포되는 드라마 콘텐츠로다. 한 편당 10분 내외의 분량으로 짧아, 부담없이 가볍게 즐길 수 있어  ‘스낵 드라마’ 라고도 불린다. /구경모기자 gk0906@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