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강덕 포항시장이 지난 7일 '늘푸른마음 지역아동센터'를 방문해 어린이들과 대화를 나눴다.
이강덕 포항시장이 지난 7일 '늘푸른마음 지역아동센터'를 방문해 어린이들과 대화를 나눴다.

이강덕 포항시장이 지난 7일 수개월전 어린이들과의 두호동 ‘늘푸른마음 지역아동센터’방문 약속을 지켰다.

센터 어린이들은 지난해 봄 이 시장이 지병 치료를 받고 있을 당시 빠른 쾌유를 바라는 응원의 손편지를 보내며 첫 인연을 맺었다.

이후 이 시장은 직접 손편지로 “얼른 나아 건강한 몸으로 사무실 출근을 하게 되면 여러분을 시청으로 초청하고 싶다”는 약속을 했다.

이 시장은 완치 후 지난해 8월 센터 어린이들을 시청으로 초청해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시청을 방문한 어린이들은 이 시장에게 “늘푸른마음 지역아동센터로 초대하고 싶다”는 의견을 전했고, 이번에는 이 시장이 아동센터를 방문하면서 그 약속을 지켰다.

이 시장이 이날 아동센터에 들어서자 어린이들은 반갑게 맞이했다.

이 시장은 “여러분의 응원이 큰 힘이 돼 요즘 즐겁게 일하고 있다”며 “어린이들이 포항의 미래인 만큼 어떤 멋진 어른으로 성장하게 될지 궁금하다”고 말하며 어린이들과 장래희망을 이야기하는 시간을 가졌다.

어린이들은 축구선수, 선생님 등의 장래희망을 이야기했다.

한 어린이가 “포항시장이 되고 싶다”는 꿈을 말하자 이 시장은 “친구들과 사이좋게 지내면서 열심히 공부하면 포항을 이끌 멋진 시장이 될 것”이라고 답했다.

김정령 늘푸른마음 지역아동센터장은 “어린이들과의 약속을 잊지 않고 지켜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장은희기자 jangeh@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