尹대통령, KBS와 특별대담

윤석열 대통령이 7일 신년 대담에서 국민의힘 한동훈 비상대책위원장에게 “선거 지휘나 공천 등에 관여하지 않겠다”고 말했다고 밝혔다.
윤 대통령은 이날 오후 10시 방송된 KBS 특별 대담 ‘대통령실을 가다’에서 이같이 밝혔다. 그는 “최근에 (한 위원장과) 통화한 적은 없고 비대위원장 취임할 무렵에 통화를 좀 했다”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가까운 사이였지만 제가 총선 끝나고 보자고 했다”라며 “본인도 그렇게 하겠다고 했다”고 전했다. 또 한 위원장과 한오섭 대통령실 정무수석이 소통하고 있다며 “직접 전화를 하기는 한 위원장의 입장이 있기 때문에 좀 적절하지 않은 것 같다”라고 덧붙였다.

이어 진행자가 ‘대통령실과 여당의 긴장관계에 대한 기사가 쏟아진다’면서 대통령실과 한 위원장 간 갈등에 대해 질문하자 “대통령이나 당의 대표 위치에 있는 사람이나 결국은 국가와 국민을 위해서 일을 해야 되는 입장”이라며 “이런 사사로운 이런 게 중요하지 않고 그런 걸 앞세워서 어떤 판단을 하고 이러면 안 된다고 생각한다”라고 답했다. 

윤 대통령은 대통령실 출신 참모들의 출마에서 대통령실의 ‘후광’이 있는 것 아니냐는 질문에는 “후광이 작용하겠나”라며 일축했다. 이에 대해 “대통령실 후광이 있기는 어려울 것이고 불가능하다고 본다”며 “총선에 나가는 이들은 향후 정치 진출을 염두에 두면서 대선 캠프에 들어왔던 분들이기 때문에 총선 출마를 막을 수 없다”고 했다. 또 “제가 (출마자들의) 사표 수리는 했지만, 특혜는 아예 기대하지 말고, 나 자신도 그럴 능력이 안된다. 공정하게 규칙에 따라 뛰라고 그렇게 말했다”고 강조했다.

/박형남기자 7122love@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