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부 보도에 “심각한 명예 훼손”
“모든 법적·행정적 조치 취할 것”
돈줬다는 구의원도 “사실 아냐”

국민의힘 양금희(대구 북갑) 의원과 김순란 북구의원이 6일 불법 후원금 혐의로 경찰이 수사에 나섰다는 일부 보도에 대해 “전혀 사실이 아니다”며 강력 대응 방침을 시사했다. 전날 일부 언론은 양 의원이 2022년부터 2년간 대구 북구의회 김순란 구의원으로부터 차명계좌를 통해 2천만 원 가량의 후원금을 받았다는 내용의 고발장이 대구 경찰청에 접수돼 수사에 나섰다고 보도했다.

이에 대해 양 의원은 입장문을 통해 “명백한 허위 사실이자 심각한 명예훼손”이라며 “가능한 모든 법적·행정적 조치를 취하겠다”고 밝혔다. 양 의원은 “기초 의원을 통해 쪼개기 수법으로 후원금을 받았다는 것은 명백한 사실무근”이라며 결백을 주장했다.

그러면서 그는 “모든 후원금은 정치자금법에 따라서 공식적이고 투명하게 처리, 공개되고 있다”며 “해당 내용에 대해 수사는커녕 그 어떤 기관에서도 고발에 대해 통보받은 사실이 전혀 없다”고 강조했다.

그는 나아가 “선거가 불과 2개월도 남지 않은 상황에서, 특히 시기적으로 당내 후보자 여론조사가 시작되기 직전 시점에서의 이런 허위사실 유포는 명확히 음해 의도가 있다고 밖에 볼 수 없다”며 관련자들에 대한 수사 의뢰 등 강력한 조치를 하겠다고 했다.

그는 또 “허위 사실을 유포하는 배후 세력에 대해 여러 증언과 제보가 파악되고 있다”며 “당 공천관리위원회에도 경선 방해 행위 여부를 조사해달라고 의뢰할 것”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양 의원은 “국민의힘 비대위와 공관위가 약속한 공정한 시스템 공천이 아닌, 과거 구태한 정치행태를 되풀이하며 당과 정치에 대한 신뢰를 훼손시키고 민의를 왜곡하려는 반민주적 세력은 이번에 반드시 근절되도록 끝까지 엄중 대응하겠다”고 거듭 목청을 높였다.

김순란 북구의원도 “불법후원금을 전달했다는 보도는 전혀 사실이 아니다”고 반박했다. 그는 “총선을 앞두고 지역에서 거짓이 유포돼 방어차원에서 법률자문을 의뢰한 바 있었다. 그 과정에서 저의 의도와 다르게 변호사가 고소장을 작성, 제출했다”며 “뒤늦게 이를 알고 즉시 취하했다”고 했다.

/박형남기자 7122love@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