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오랑세오녀 테마공원·꿈틀로 등
포항문화재단 6~12일 5개 문화공간서

연날리기 시연.

(재)포항문화재단(대표이사 이상모)은 2024년 설 연휴를 맞아 6∼12일 재단이 운영하는 5개 문화공간에서 문화 행사를 연다. 연오랑세오녀테마공원 귀비고, 구룡포생활문화센터, 피어라운지, 문화예술창작지구 꿈틀로, 인디플러스 포항에서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행사를 개최한다. 참가자들은 우리 전통문화를 관람하고 설 세시풍속과 전통놀이 등을 체험할 수 있다.

△연오랑세오녀테마파크, 150마리 줄연 날리기 야외 퍼포먼스

연오랑세오녀테마파크 귀비고에서는 청룡의 비상을 느낄 수 있는 150마리의 줄연 날리기 야외 퍼포먼스 ‘날아라 청룡의 꿈’을 볼 수 있다. 또한 새해 안녕과 번영을 기원하는 소원지 이벤트, 전통 민속놀이(나무팽이, 제기, 투호 던지기, 굴렁쇠, 고리 던지기) 체험 등을 9일부터 12일까지(설날 당일 휴관) 체험할 수 있다.

△구룡포 피어라운지, 윷놀이 SNS 이벤트

구룡포 일본인가옥거리에 있는 여행자플랫폼 피어라운지에서는 계획공모형사업 대표 캐릭터 모리, 게굴이와 함께 사진을 찍어 올리는 SNS 이벤트를 진행한다. 설날 당일을 제외한 6일부터 12일까지 진행되며 SNS 이벤트에 참여하면 피어라운지 굿즈를 받을 수 있다.

△구룡포 아라예술촌, 입주작가 전시·전통놀이·보드게임

구룡포생활문화센터에서는 아라예술촌 입주작가 5명의 다채로운 작품을 볼 수 있는 전시 ‘아라, NEXT’와 전통놀이, 보드게임 등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이 마련돼 있다.

△꿈틀로, 도예·캔들·플라워·민화·공예 등 예술체험

문화예술창작지구 꿈틀로에서는 설 연휴 중 도예, 캔들, 플라워, 민화, 공예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체험할 수 있다. 체험은 사전예약제로 진행되며 꿈틀로 홈페이지(http://www.dreamroad.kr)에서 일자 별로 체험 가능한 공방 및 연락처를 확인할 수 있다.

△인디플러스 포항, 영화 상영

독립영화상영관 인디플러스 포항은 설연휴 기간 중 9일, 11일 이틀 동안 운영된다. ‘세기말의 사랑’, ‘라이즈’, ‘사랑은 낙엽을 타고’, ‘썬 오브 람세스’, ‘나의 올드 오크’, ‘류이치 사카모토: 오퍼스’ 등의 영화를 관람할 수 있다. 디트릭스(www.dtryx.com)에서 온라인 예매가 가능하며, 관람료는 전석 3천500원(할인가 3천원)이다.

포항문화재단 관계자는 “설 연휴기간 동안 포항문화재단이 준비한 다채로운 명절 프로그램을 체험하며, 가족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윤희정기자 hjyun@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