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시가 올해 중소기업 운전자금 이차보전금 비율을 지난해 3%에서 4%로 확대 지원한다.

자금난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의 경영 안정화를 돕기 위해서다.

중소기업 운전자금 이차보전금 지원 제도는 일시적 자금난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중소기업에 대출 이자의 일부를 지원하는 정책이다.

상주시 내에 사업장을 두고 제조업, 건설업, 전기공사업, 정보통신공사업 등 11개 업종을 운영하는 중소기업체가 대상이다.

매출 규모에 따라 일반업체는 기업체당 최고 3억원, 여성·장애인기업 등 우대업체는 기업체당 최대 5억원까지 융자 한도로, 1년간 대출 이자 4%를 지원한다.

상주시는 지난해 86개 기업을 대상으로 231억원을 운전자금으로 융자해 4억 9천만원의 이차보전금을 지원했다.

자금난으로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에 큰 보탬이 된 것으로 파악되고 있다.

올해는 지난 1월부터 신청 접수를 받기 시작해 현재 18개 업체에 융자액 57억 5천만원을 추천 완료한 상태다.

신청은 예산 소진 시까지 방문 신청할 수 있는데, 상주시청 투자경제과 기업지원팀(☎ 054-537-7412)으로 전화 상담을 받을 수도 있다. 자세한 내용은 상주시청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강영석 상주시장은 “중소기업 운전자금 이차보전금 지원이 자금난을 겪는 중소기업의 경영안전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길 바란다”며 “앞으로 맞춤형 기업지원 서비스 제공 등을 통해 기업하기 좋은 도시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곽인규기자 ikkwack@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