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문화사업단, 선정·지원

사찰음식 사진.  /한국불교문화사업단 제공
사찰음식 사진. /한국불교문화사업단 제공

한국불교문화사업단(단장 원명 스님)은 사찰음식에 대한 위상과 관심이 점차 높아짐에 따라 사찰음식의 사회공익적 가치실현을 위해 ‘사찰음식 홍보행사’ 운영 사찰을 선정해 지원한다.

지난해에는 전국 42개의 사찰에서 의료 및 공공기관, 교육기관, 이주민, 사회적 약자 등을 대상으로 사찰음식 체험 및 시식, 도시락 나눔 등 다양한 행사를 진행했다.

올해에도 각 지역 고유자원 및 지역 문화행사와 연계해 사찰음식 홍보행사를 적극적으로 운영하고자 하는 사찰에 확대 지원할 계획이다.

2024년 ‘사찰음식 홍보행사 지원사업’ 대상은 한국불교종단협의회에 가입된 종단 소속 사찰이며, 지원예산 대비 자부담 예산이 20% 이상 집행이 가능해야 한다. 또한, 법회, 기도, 신행활동 등 사찰음식과 관련이 없는 행사 및 사찰 기본행사와 연계하는 것은 대상에서 제외된다.

이 사업의 제출서류 양식은 대한불교조계종 및 사찰음식 홈페이지에서 내려받아 작성한 뒤 오는 8일까지 한국불교문화사업단 사찰음식팀으로 방문 및 우편 접수하면 된다.

1차 서류검토와 2차 지원심사를 거쳐 최종 발표는 각 사찰에 개별 통보될 예정이다.

관련 사업에 대한 자세한 안내사항은 한국불교문화사업단 사찰음식팀(02-2031-2052/ 홈페이지 : https://www.koreatemplefood.com/로 문의하거나, 사찰음식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윤희정기자 hjyun@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