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와 업무협약 체결
설 연휴부터 숙박 할인 이벤트
겨울철 비수기 관광 유도 기획

포항시가 25일 시청 대외협력실에서 국내 대표 여가 플랫폼 야놀자와 ‘포항 관광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포항시 제공
포항시가 25일 시청 대외협력실에서 국내 대표 여가 플랫폼인 ‘야놀자’와 업무협약(MOU)을 체결, 향후 지역 관광 활성화에 상당한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날 협약식은 이강덕 포항시장을 비롯해 박성식 야놀자 플랫폼 부대표, 이상주 대한숙박업중앙회 포항시지회장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포항시와 야놀자 플랫폼의 업무협약은 새로운 플랫폼을 활용, 미래 관광산업 트렌드를 제시하고 상호 관광 정보 공유를 통한 관광산업의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양 기관은 지역의 가용자원을 최대한 활용해 긴밀히 협력하는 한편 홍보·마케팅을 지원, 더 많은 관광객이 포항을 방문할 수 있도록 상호 노력하기로 했다.

포항시는 이날 업무협약 체결을 시작으로 향후 야놀자 플랫폼과 숙박, 레저, 교통 등 다양한 관광 분야의 협업을 이어갈 예정이다.

양측은 업무 협약 첫 사업으로 이번 설 연휴부터 2주간 숙박 할인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포항 겨울바다 여행’ 컨셉의 이번 숙박 할인 이벤트는 지역 숙박업체를 이용하는 관광객에게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관광 비수기 겨울인 요즘, 국내 관광객들에게 포항 겨울바다의 매력을 알리는 한편 포항 방문을 유도 하기 위해 기획된 프로모션이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포항의 다양한 관광 자원과 ‘야놀자’의 글로벌 여행 플랫폼 경쟁력이 만나 시너지 효과를 발휘할 것”이라며 “관광객 1천만명 시대가 포항의 꿈“이라고 말했다.

/박진홍기자 pjhbsk@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