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정의 선물상자’ 140개 제작

대한적십자사 경북지사는 저개발국가 취약계층 청소년들에게 학용품을 지원하기 위해 지난 24일 대학RCY경북협의회 단원 8명과 ‘우정의 선물상자’ 140개를 제작했다. <사진>

‘우정의 선물상자’는 1차 세계대전 중 미국, 캐나다, 호주의 청소년들이 세계 각국으로 선물상자를 만들어 보낸 것을 계기로 시작됐으며, 대한적십자사 RCY(RedCrossYouth)는 1991년부터 국내외 저소득 취약계층 청소년에게 노트, 연필, 지우개, 필통 등 학용품을 전달하며, 사랑과 봉사의 적십자 인도주의 정신을 실천하고 있다.

이번 우정의 선물상자 제작은 갑진년 새해를 맞아 대학RCY경북협의회 2024년 총회와 함께 진행됐다. 이날 대학RCY단원들은 지난해 인도주의 활동을 되돌아보고 새해 인도주의 활동 계획을 수립하기 위한 시간을 가졌다.

최효순 대학RCY경북협의회 회장은 “이번 우정의 선물상자 제작을 통해 저개발국가 청소년들의 학업을 지원할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이번 한 해에도 대학RCY경북협의회 소속 4천150명의 대학RCY단원은 지역 내 적십자 인도주의 정신 확산에 앞장서 나가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경북RCY는 지난해 우정의 선물상자 1천101개를 캄보디아 취약계층 청소년에게 전달했으며, 올해 제작된 우정의 선물상자 또한 저개발국 취약계층 청소년에게 지원될 예정이다. /피현진기자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