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쌀연구회가 미소진미 재배교육을 하고 있다. /상주시제공.
상주쌀연구회가 미소진미 재배교육을 하고 있다. /상주시제공.

경북도 내 최대 곡창 상주지역의 쌀 산업을 선도하는 상주쌀연구회(회장 박희창)가 최고품질쌀 미소진미 확대보급에 힘을 쏟고 있다.

상주쌀연구회는 지난 12일 상주시농업기술센터 대강당에서 정기총회를 겸해 미소진미 재배교육에 나섰다.

상주쌀연구회는 농업기술센터에서 육성중인 품목농업인연구단체로 지난 2000년에 조직돼 90여 명의 회원이 활동하고 있다.

이번 교육에서는 2024년도 상주 식량산업 발전방향에 대한 토론과 최고품질 쌀 미소진미의 확대 방안을 모색했다.

또한, ‘최고품질 벼 미소진미 안정생산기술’을 주제로 미소진미 육종가인 국립식량과학원 이종희 연구관의 교육도 병행했다.

특히, 상주쌀연구회원 외에도 미소진미에 관심 있는 지역 농업인 등 60여 명이 교육에 참여해 미소진미 품종에 대한 농민들의 관심도를 가늠케 했다.

박희창 상주쌀연구회장은“벼 재배면적과 쌀 생산량이 감소하고 있지만, 최고품질 상주쌀 육성을 위해 힘써주시는 회원분들께 감사드리며, 올해도 상주쌀의 발전을 위해 더욱 노력하자”고 강조했다.

김정수 기술보급과장은 “식량산업 발전을 선도하는 상주쌀연구회와, 최고품질 쌀 미소진미의 확대에 많은 노력을 기울여주시는 농업인들의 성원에 감사드린다”며 “상주의 대표 농산물인 쌀 산업 육성을 위해 각종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곽인규기자 ikkwack@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