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세리 이름 LPGA 대회 확정

2023 Maum 박세리 월드매치에서 박세리가 샷을 하고 있다. /연합뉴스

오는 3월 열리는 미국여자프로골프(LPGA) 투어 박세리 골프대회의 타이틀 스폰서와 공식 명칭이 확정됐다.

LPGA 투어는 10일(한국시간) ‘한국여자골프의 전설’ 박세리의 이름을 딴 골프 대회의 타이틀 스폰서가 투자회사인 퍼 힐스로 결정됐으며 공식 대회 이름은 ‘퍼 힐스 세리 박 챔피언십’이라고 발표했다.

이 대회는 현지 시간 3월 21일부터 24일까지 미국 캘리포니아주 로스앤젤레스 인근의 팔로스 버디스 골프 클럽에서 열린다.총상금은 200만 달러 (약 26억4천만원)이고 144명의 선수가 출전한다.

이 대회는 작년에 디오 임플란트 LA오픈이라는 이름으로 열렸는데 올해는 박세리가 대회 호스트를 맡는다.

박세리는 “대회 호스트로서 LPGA 투어에 돌아오게 돼 영광”이라며 “다음 골프 세대에게 조언하고 내가 사랑한 골프를 돌려주는 게 핵심”이라고 말했다.

1996년 프로에 데뷔한 박세리는 한국 무대를 평정하고 1998년 미국 무대에 진출, 루키 시즌에 두 개의 메이저 대회를 제패하는 돌풍을 일으켰다.

박세리는 LPGA 투어에서 다섯 차례 메이저 대회 우승을 포함해 통산 23승을 올린 뒤 2016년 은퇴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