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힘 중진 해소방안 의견 제시

국민의힘에서 윤석열 대통령의 부인 김건희 여사와 관련한 리스크 관리를 요구하는 목소리가 나왔다. 민주당이 강행 처리한 김건희 특검에 대해선 “총선용 꼼수”라며 윤 대통령의 거부권 행사에 힘을 싣는 분위기다. 다만 총선을 앞둔 만큼 김 여사와 관련한 부정적 여론에는 적절히 대응해야 한다는 것이다.

국민의힘 중진 의원들은 9일 윤재옥(대구 달서을) 원내대표가 주재한 비공개 중진연석회의에서 김건희 리스크 해소 방안에 대한 의견을 제시한 것으로 알려졌다.

복수의 참석자들에 따르면 김 여사와 관련해 “여론 동향이 안 좋고 정무적으로 잘 대응해야 한다”, “대통령 신년 기자회견에서 제2부속실이나 특별감찰관을 언급하고 일단 마무리지저야 한다” 등의 다양한 이야기가 나왔다. 고가 명품백 수수 의혹 등이 여론에 악영향을 주고 있다고 판단한 것으로 보인다.

공개적으로 김건희 리스크를 우려하는 목소리도 커지고 있다. 김경율 비대위원은 “특검의 실체와 상관없는 김 여사 리스크를 어떤 식으로 제어할 지, 국민들의 반감을 어떻게 해소할 것인지”라며 “제2부속실과 특별감찰관은 당연하고 플러스 알파도 있어야 한다”고 했다. 당 지도부는 후속 조치를 두고 일단 대통령실의 대응을 지켜보겠다는 기류다. /박형남기자 7122love@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