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예술요가협회와 업무협약
맞춤형 프로그램 개발·운영키로

영남이공대학교가 한국예술요가협회와 손잡고 성인학습자 교육활성화에 나선다.

영남이공대는 최근 천마스퀘어 역사관에서 한국예술요가협회와 성인학습자 교육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

이번 협약은 성인학습자 맞춤형 교육과정 개발 및 운영으로 평생교육을 확산하고 지역 성인학습자 인재를 통해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고자 추진됐다.

이날 협약식에는 영남이공대학교 이재용 총장과 한국예술요가협회 강미지 협회장을 비롯한 양 기관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했다.

협약 주요 내용은 △성인학습자 맞춤형 교육과정 개발 △교육 프로그램 운영 및 지원 △평생교육 확산을 위한 지원 △성인학습자 공동사업 추진 △거버넌스 구축 △인력 육성 및 교육과정 홍보 지원 등이다.

영남이공대는 2024학년도 신입생 모집에서 성인학습자의 교육 기회의 폭을 넓히고자 산업체와 학생들의 수요를 반영해 10개 학과(계열)에 평생학습자전형을 신설해 성인학습자를 모집한다.

모집학과는 성인학습자 전담 학과인 사회복지서비스과와 글로벌레저서비스과를 비롯해 모델테이너과, 항공·호텔·카지노계열(호텔·항공서비스전공), 건설시스템과, 모빌리티계열, 전기자동화과, ICT반도체전자계열, 스마트융합기계계열 등이다.

영남이공대 이재용 총장은 “우리 대학은 성인학습자 수요에 맞는 교육 프로그램과 다양한 맞춤형 학사제도, 장학혜택, 복지 및 지원 등을 통해 성인학습자들의 만족도 향상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이번 협약이 성인학습자의 진로 선택과 학습 수요에 부응하고 지역 성인학습자의 교육 활성화에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심상선기자 antiphs@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