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여성단체협 신년교례회
회원 200여명 활동 각오 다져
市 역점사업 지지 퍼포먼스도

지난 5일 라메르 웨딩컨벤션에서 열린 ‘2024년 포항여성 신년교례회’. /포항시 제공
‘2024년 포항여성 신년교례회’가 지난 5일 포항시여성단체협의회(회장 김성예) 주관으로 라메르 웨딩컨벤션 6층에서 성황리에 열렸다.

‘창의적 융합과 혁신으로 지속가능한 환동해중심도시 포항, 여성이 함께합니다!’라는 주제로 열린 이날 행사에는 200여 명의 여성단체회원들이 참석했으며, 이강덕 포항시장, 김일만 포항시의회 부의장, 김정재 국회의원, 박용선 경북도의회부의장을 비롯한 시도의원 및 기관단체장들도 자리했다.

행사는 현악8중주, 민요 공연을 시작으로 새해인사, 여성단체 활동영상 시청, 신년 퍼포먼스, 팥시루떡 절단, 신년축배 순서로 진행됐다.

새해를 맞아 서로 덕담을 나누며 갑진년 새해를 설계하는 포항 여성들의 새로운 활동과 각오를 다짐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서로 덕담을 나누며 어려웠던 지난해를 보듬고 새해를 설계하는 포항여성들의 새로운 활동과 각오를 다짐하는 자리가 됐으며, 각 여성단체들은 참석자에게 팥시루떡 등을 함께 나누며 갑진년의 ‘황금빛 도약’을 기원했다.

아울러 ‘바이어보국·전지보국 실현, 포스텍의대 유치’에 여성들이 앞장설 것을 약속하는 ‘희망의 퍼포먼스’를 펼치며 국가발전의 중심도시 포항 건설 소망과 새로운 도약의 강한 의지를 표명했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새해인사를 통해 “포항 발전을 위해 1년 동안 시정발전에 힘써 온 포항시여성단체협의회의 열정과 노고를 치하하고, 더불어 우리 사회 곳곳에서 묵묵히 맡은바 소임을 다하는 여성들이 포항 재도약의 버팀목이 되어주기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윤희정기자 hjyun@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