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태섭 새로운선택 공동대표가 이준석 전 국민의힘 대표가 창당하는 가칭 ‘개혁신당’과 합당 가능성을 시사했다.

금 공동대표는 6일 대구 수성구 범어동 그랜드호텔에서 열린 조대원 정치개혁포럼 ‘너머’ 대표의 출판기념회에 참석한 후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 “각자 최선을 다하고 몸집을 키우면 나중에는 새로운선택과 개혁신당이 힘을 합치게 되는 단계가 올 것”이라고 밝혔다.

이날 출판기념회를 연 조대원 대표는 개혁신당 대구시당위원장으로 내정된 인물이다.

또 금 공동대표는 “개혁신당과 새로운선택이 같은 목표를 갖는 것은 이 지겨운 양당(국민의힘-더불어민주당) 체제를 깨고 시민들이 힘들어하는 부분에 집중할 수 있는 정치를 만들어 보기 위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아직 그것이 어떤 형식이 될지 어떤 절차가 될지는 모르겠지만, 힘을 합치기 위해 양보할 것이 있으면 우리가 먼저 하겠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합치가 안되는 경우가 있으면 다른 분들이 제안한 것을 먼저 시도해 보겠다”며 “저와 이 전 대표는 하등 생각의 차이가 없을 것이라고 생각하며 여러분들 생각보다 자주 만나고 대화를 나누고 있다”도 언급했다.

금태섭 공동대표는 “우리 정치가 바뀌어 시민들의 어려운 부분을 풀어주는 진짜 정치를 만드는 거지, 누가 주도권을 잡고 하는 것이 문제는 아니다”며 빅텐트 가능성도 열어 두었다.

이같은 금 대표의 발언에 이 전 대표도 “같이 할 수 있는 부분이 있으면 같이 하겠다”고 동조해 앞으로 개혁신당 창당이후 합당 가능성이 상당함을 시사했다.

/김영태기자 piuskk@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