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1일까지 대백프라자갤러리
“당신만의 아름다운 꿈 빛 찾길”

최진선作

동서양의 융합적인 선과 색을 바탕으로 독자적 화풍을 구축하고 있는 채색화가 최진선 작가의 여섯번 째 개인전이 오는 31일까지 대구 대백프라자갤러리 B관에서 열린다.

최 작가는 홍익대 동양화과와 대구교육대 대학원 조형창작과를 졸업하고 전통을 현대적인 맥락에서 해석하고자 자신만의 화폭에 의미를 부여하는 독특한 세계를 모색해 오고 있다.

꽃과 새를 화폭에 담은 화조화(花鳥畵) 채색화가인 작가는 맑은 영혼의 흰 사슴과 자신만의 꿈빛을 찾아 천천히 나아가는 투명 달팽이의 행복 여행을 그려내 현대인들에게 순수한 감성을 불러일으키고 아름다움과 행복을 선사해왔다. 작가의 동심과 순수, 마음 속 작은 행복을 서정적 이미지로 표현해온 작품들은 ‘동심’과 ‘순수’라는 개념에 대한 깊은 사색과 성찰로 가득하다.

전통 한국화의 기법인 화조화를 장지와 먹 외에도 캔버스, 아크릴물감 등의 서양화 재료로 현대적으로 재해석하고 표현한 작품들은 복(福)을 기원했던 옛 선조들의 마음을 헤아려보고, 새해 소망을 빌어보는 현대 화조화는 동양화의 정신과 서양화의 기법이 한데 어우러져 공명의 창이 된다.

이번 전시에서는 사슴의 머리 위에서 행복한 시간의 영원성을 상징하던 회전목마가 크게 확대되고 강조된 신작들을 선보인다. 기억 속 사랑하는 이들과 함께한 행복의 순간을 행복의 회전목마에 담은 작품들은 몽환적이고 환상적이며, 현대적 조형미가 돋보인다. 또한 하늘에 떠다니는 열기구와 풍선들은 자유롭게 날아오르고 싶어 하는 현대인들의 욕망과 희망을 일깨워 주며 넓은 공간에서 무한한 상상력으로 꿈꾸고자 하는 메타포가 내재돼 있다.

최진선 작가는 “내면의 소리를 고요하게 듣고 작업하는 나의 시간은 희망으로 아름다운 내면을 채우는 ‘꿈빛 여행’이자 아름다움을 마음속에 담는 시간”이라며 “‘Into the beautiful moment’ 작품들을 통해 보는 이들도 잠시나마 마음산책을 하며 위로와 힐링, 당신만의 아름다운 꿈 빛 찾기를 소망해 본다”고 말했다. /윤희정기자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