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헬스케어’와 업무 협약
의료 빅데이터 구축·활용 협력

영남대의료원-카카오헬스케어 디지털 헬스케어 구축 업무 협약 체결 모습. /영남대의료원 제공
영남대의료원이 디지털 헬스케어 구축으로 최근 의료계에서 주목하는 환자 중심 스마트병원으로 거듭난다.

이에 영남대의료원은 지난 20일 카카오헬스케어와 디지털 헬스케어 구축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 주요 내용은 △디지털 헬스케어 구축 △의료 빅데이터 협력체계 구축 및 활용 △업무 효율성 제고 등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두 기관은 첨단시스템 구축과 관련된 분야에서 상호협력을 다짐하고, 본격적인 사업 추진을 위한 발판을 마련했다.

특히, 본격적인 사업이 추진되면 영남대의료원의 환자와 보호자가 진료 예약 시 AI 기반 기술이 적용된 카카오톡 ‘케어챗’ 챗봇을 통해 진료 예약 등 업무를 휴대전화 하나로 빠르게 해결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또, 입원환자 관리 시 스마트 환자 인식시스템을 통한 환자 관리, 진료 관련 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하는 베드사이드 모니터, 입원환자 감염 추적 솔루션, 스마트 수술실 등 의료진 업무에도 다양한 시스템을 적용해 환자 중심의 스마트병원으로 자리매김할 예정이다.

협약을 체결한 카카오헬스케어는 카카오톡 채널을 기반으로 전 세계적인 이용자를 확보하고, 시스템의 안정성을 인정받은 디지털 플랫폼을 기반으로 국내 대형 대학병원들과 헬스케어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심상선기자 antiphs@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