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 클래식 단체 ‘레마앙상블’
22일 오후 갤러리 상생서 공연

레마앙상블의 지난 2월 신년 음악회 ‘the Glory’기념촬영 모습. /레마앙상블 제공
포항지역에서 활동하는 클래식 단체인 레마앙상블(대표 안서련)은 오는 22일 오후 7시30분 갤러리 상생(포항시 북구 양덕동 소재)에서 여성소망센터 후원금 마련을 위한 2023년 송년 음악회를 개최한다.

이날 음악회에는 소리꾼 황현송, 소프라노 이희정, 플루티스트 김지혜, 클라리네티스트 김세은, 바이올리니스트 홍혜진, 피아니스트 길은영·안서련이 출연하며, 독창과 독주, 피아노 트리오 등 다양한 구성의 연주를 들려줄 예정이다.

2017년 창단돼 매년 여성소망센터를 알리고 후원하는 연주활동을 하고 있는 안서련 레마앙상블 대표는 “지난 2월 신년 음악회 ‘the Glory’에 이어 연말을 맞이해 후원 음악회 ‘크리스마스 콘소트’를 마련했다”며 “아픔에 공감하고 함께하는 것이 진정한 예술가이고 약자의 목소리를 대변하는 것이 예술가의 의무라고 생각하며, 용기 내어준 엄마와 세상의 빛을 기다리는 아이들의 산타클로스가 되어주시길 부탁한다”고 말했다.

포항에 위치한 여성소망센터는 한동대 교목실 목사의 부인 황민정씨가 위기임신여성을 상담해 준 것을 계기로 한동대 학생들과 교수들이 함께 2012년 설립한 비영리민간단체다. 태아 생명 수호와 취약·위기·빈곤 미혼모 자립 및 양육지원, 위기임신 상담, 세미나 및 교육사역 등을 이어가고 있다.

포항청년작가회가 공동주관하고 갤러리 상생이 협력하는 이 공연은 무료이며, 입장 연령 제한은 없다. 후원금은 전액 여성소망센터에 기부한다.

/윤희정기자 hjyun@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