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안부 평가서 우수기관
장관상·장려상 등 기염

[예천] 예천군은 2023년도 행정안전부에서 실시한 전국 정보화마을 운영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행정안전부장관상, 금당실정보화마을과 회룡포정보화마을이 장려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정보화마을 운영평가는 전국 243개 정보화마을을 대상으로 2022년 기준 농·특산물 및 체험상품 온·오프라인 판매실적 등 행정안전부 정량지표와 마을 자립운영 노력도 등 경북도 정성평가를 바탕으로 실시했다.

특히, 금당실정보화마을은 3년 연속 운영평가 전국 10위 안에 들며 올해도 평가에서 유일하게 명품마을로 선정되는 기염을 토했다.

아울러, 금당실과 회룡포 정보화마을은 전국 운영평가 장려상에 이어 경상북도 평가에서도 우수 정보화마을로 선정됐으며 개인부문 용문면 김원덕(운영위원)씨와 용궁면 지연호(프로그램관리자)씨가 도지사 유공자표창을 받았다.

김현자 홍보소통담당관은 “지역 정보화수준 제고를 위한 정보화교육, 농업인 소득증대를 위한 농·특산물 판매율 향상, 마을 주민들 조직 결속력 증대를 위한 공동체 활동 주관 등 입체적인 활동을 선보였기에 좋은 결과를 만들어 낼 수 있었으며, 많은 관심과 열정으로 일해주신 정보화마을 관계자들께 감사의 뜻을 전한다”고 말했다.

한편, 예천군은 금당실정보화마을(용문면), 회룡포정보화마을(용궁면), 국사골정보화마을(유천면) 3개 정보화마을을 운영하고 있다.

/정안진기자 ajjung@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