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일까지 올해 수강생 작품 전시
내달 8일부터 내년 수강생 접수

스틸아트공방 2023년 결산 성과물 전시 주얼리반 출품작품.  /포항시립미술관 제공
스틸아트공방 2023년 결산 성과물 전시 주얼리반 출품작품. /포항시립미술관 제공

포항시립미술관(관장 김갑수)은 미술관이 운영하는 스틸아트공방 올해 13기, 14기 정규강좌 수강생 33명의 성과를 발표하는 전시 ‘2023 스틸아트공방 성과물 전시’를 18일부터 22일까지 스틸아트공방에서 개최한다.

이번 성과물 전시는 시립미술관이 2016년 스틸아트공방을 개소한 이래 일곱 번째 전시다.

스틸아트공방은 매년 상반기와 하반기 두 차례에 거쳐 수강생을 모집한다. 생활소품 금속공예와 주얼리 금속공예 그리고 창업반으로 구성돼 있는 강좌는 단계별 수준에 맞춰 기초, 초급, 중·고급반으로 나눠져 있어 일반 시민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지금까지 1천80명의 수강생을 배출했다.

특히 올해는 ‘2023년 경상북도 지방기능경기대회’에 공방 수강생들이 귀금속공예 부문에서 은상(이문숙)과 동상(신은경)을 수상하며, 3년 연속 입상하는 쾌거를 이룬 바 있다.

포항시립미술관은 시민들의 삶 가까이에서 스틸 문화 대중화에 앞장서고자 시민공작소인 스틸아트공방을 체계적으로 운영하며 수강생들을 물심양면 지원하고 있다. 내년 수강생 모집은 내년 1월 8일부터 시작될 예정이며, 개강은 1월 15일이다.

스틸아트공방은 포항 롯데백화점 인근 삼호로109번길 2에 위치하고 있다. 모집 일정은 변동이 있을 수 있으니 상세 내용은 시립미술관 홈페이지 참조. /윤희정기자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