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준표 대구시장은 10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 수사에 집착하는 검찰 정치가 바람직하지 않다고 지적했다.

홍 시장은 이날 페이스북을 통해 “이재명 사건의 수사절차는 2년간 전 검찰력을 동원해서 마무리 됐고 이젠 법원을 통해서 판단 받는 절차만 남았는데 아직도 할 게 남았는지 좀 그렇다”며 “그러다가 정말 이재명 측의 주장대로 정치보복이라는 프레임에 갇히지 않을지 걱정”이라고 밝혔다.

또 “지난 대선때 조국 일가 수사를 가족 대표만 수사하지 전 가족을 몰살하는 과도한 수사라고 했다가 ‘조국수홍’이라고 우리측 인사들이 벌 떼같이 나를 비난하는 것을 본일이 있었는데 나는 수사원칙을 말한 것이지 조국을 옹호하고자 한것은 아님에도 마녀사냥식으로 그렇게 몰고 간 것은 참으로 유감이었다”고 언급했다.

이어 “이번 이재명 수사도 이젠 법원의 판단에 맡기고 정치는 본연으로 돌아 갔으면 한다”며“더 이상 이재명 수사에만 집착하는 검찰 정치는 나라를 위해서도 우리 당을 위해서도 바람직 하지 않다”고 강조했다.

홍준표 시장은 “문재인 전 대통령이 한국 보수 집단을 적폐로 규정하고 몰살 수사를 한 결과 정권이 교체된 경험도 있다”면서 “이제는 나라의 미래를 위해 크게 생각해야 할 때”라고 말했다.

/김영태기자 piuskk@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