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훈장 석류장 손신숙씨
대통령 표창 김선식씨
행안부장관 표창 임종수씨

‘2023 포항시 자원봉사자대회’가 7일 시청 문화동 대잠홀에서 열렸다.

<사진>

UN이 정한 ‘세계 자원봉사자의 날’을 기념한 이날 행사는 올해 지역사회 곳곳에서 나눔과 배려로 우리 사회를 더욱 따뜻하고 건강하게 만든 자원봉사자들을 격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대회는 ‘세상을 잇는 우리 자원봉사자’를 주제로 소외계층과 어려운 이웃에게 따뜻한 도움을 준 자원봉사자들에게 정부 포상 전수와 유공 표창 수여가 이뤄졌다. 정부 포상은 △국민훈장 석류장 손신숙(포항시EM생활환경실천협의회) △대통령 표창 김선식(포스코 포항제철소) △행정안전부장관 표창 임종수(포항생명의전화 상담자원봉사자회)에 대해 이뤄졌다.

포항시장 표창에는 (주)파인스봉사단 등 4개 단체와 개인 31명이 수상의 영광을 안았고, 한국자원봉사센터협회장·(재)한국중앙자원봉사센터장·(사)경상북도종합자원봉사센터 이사장의 표창에 대한 전수식과 (사)포항시자원봉사센터 이사장의 표창 수여도 진행됐다.

또 연간 1천시간 이상 봉사활동을 펼친 봉사왕 69명, 금장(700시간 이상) 50명, 은장(500시간 이상) 87명, 동장(300시간 이상) 289명 등 총 495명이 봉사 인증서를 받았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자원 봉사자는 우리 사회의 금쪽 같이 귀한 분들”이라며 “이분들을 적극적으로 지원하는 것이 우리 지역을 행복하게 만드는 길”이라고 말했다.

/박진홍기자 pjhbsk@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