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학년 장은준 학생 최우수상 수상

대동고등학교(교장 홍종열)에 재학 중인 장은준 학생(2학년)이 제84회 국가공인 한경TESAT(경제이해력 검증시험)에서 고등부 전국 1위로 최우수상을 수상해 화제다.

TESAT은 한국경제신문이 시행하는 경제이해력 검증시험으로 국민경제 교육을 활성화할 목적으로 2010년부터 국가공인 자격시험으로 인정받고 있는 권위 있는 시험이다. 현재 한국은행 자산관리공사 등 금융 관련 공기업을 비롯해 금융회사, 삼성, 현대자동차 등 대기업들이 사원 채용ㆍ승진ㆍ인사에 활용하고 있다.

84회 시험에 응시한 장은준 학생은 학교교육과정에서 ‘경제’ 과목을 선택해서 수강하고, 공동교육과정 개설 프로그램인 ‘국제정치의 이해’를 수강하며 경제에 관한 관심을 키워나갔다.

장은준 학생은 “경제 관련 동아리 활동과 경제 심화 탐구반 활동을 하면서 경제에 대한 관심이 더욱 커졌다. 시험을 준비하는 과정에서 학교에서 시행하는 프로그램들이 많은 도움이 되었다. 장래에는 기획재정부에서 일하며 대한민국 경제 위기에 대응하는 정책을 수립하며 국가 발전에 이바지하고 싶다.”라며 수상 소감을 밝혔다.

홍종열 교장은 “우리 학교는 학생의 잠재력을 키울 수 있는 교육과정과 동아리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앞으로도 더욱 많은 학생들이 장은준 학생처럼 자신의 꿈을 바탕으로 성취감을 느낄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라며 학교 경영 철학을 밝혔다.

/ 구경모 기자  gk0906@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