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난 및 안전 분야와 지속 가능한 도시계획 분야

이정혁 씨와 이지수 교수, 이신우 씨가 수상 기념 단체 사진을 찍었다(오른쪽부터).  
이정혁 씨와 이지수 교수, 이신우 씨가 수상 기념 단체 사진을 찍었다(오른쪽부터).  

경일대(총장 정현태) 소방방재학부 대학원생 이신우(16학번, 석사과정) 씨와 이정혁(17학번, 석사과정) 씨가 최근 서울 글래드 여의도 호텔에서 열린 국제학술대회 ‘20th International Conference of Asia Institute of Urban Environment(AIUE 2023)’에서 재난 및 안전 분야와 지속 가능한 도시계획 분야 최우수 발표상을 받았다.

AIUE는 아시아 지역의 권위 있는 도시환경 분야 국제학술대회로 해당 논문은 ‘아시아 도시환경학회 저널’ 2023년 판에 게재됐다.

이신우 씨는 ‘복합·대형 건축물의 분산 피난 시나리오 설정을 통한 지체시간 감소 특성’에 관한 연구를 수행하였고, 이정혁 씨는 주저자로 ‘안전 모빌리티 데이터 플랫폼 설계’에 대한 연구 결과를 발표했다.

경일대 소방방재학부 이지수 지도교수는 “지역사회의 안전과 관련된 현안을 해결하기 위한 실증적인 연구”라며 “증가하고 있는 대형 복합시설 건축물에 대한 안전 확보와 도시 인프라에 대한 안전을 신기술로 해결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심한식기자 shs1127@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