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현국 문경시장 시정연설
시민 행복·민생경제 안정 성과
내년 시정운영 6가지 비전 제시

신현국 문경시장이 시정연설을 통해 2024년 시정운영 방향을 제시하고 있다. /문경시 제공

[문경] 신현국 문경시장은 지난 4일 제272회 문경시의회 제2차 정례회에서 시정연설을 통해 2024년 시정운영 방향을 제시했다.

신 시장은 민선8기 출범 이래 시민 행복과 민생경제 안정을 최고의 가치로 삼고 쉼 없이 달려온 결과, 의미 있는 변화와 성과가 곳곳에서 나타나고 있다고 밝혔다. 대표성과로 경북소방장비기술원 및 경북농민사관학교 유치, 더본 코리아(대표 백종원) MOU 체결, 4대 축제 성공 개최, 각종 국제대회 유치 등을 들었다.

지난 성과를 토대로 대학·기업 유치 및 역세권 도시개발사업을 유기적으로 연계해 문경역을 중심으로 신도시 건설의 큰 그림을 구상하고, 선택과 집중을 통한 문화·관광, 스포츠, 농업 분야 명품화에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강조했다. 이를 위해 △양질의 일자리 창출을 위한 대학·기업 유치 △활력 넘치는 스포츠·체육도시 육성 △명품 문화·관광도시 완성 △선택과 집중으로 일등 농업·농촌 실현 △교육·복지 도시건설 △안전·깨끗·친절한 도시 만들기 등 6가지 시정방향을 제시했다.

주요 핵심사업은 △숭실대학교 및 한국체육대학교 유치 △역세권 도시개발사업 △농산물도매시장 건립 △2031 세계군인체육대회 유치 △주흘산 케이블카 및 하늘길 조성 △문경새재지구 관광지 조성사업 △더본 외식산업개발원 연계사업 △에코월드 경쟁력 강화 △감홍사과, 오미자 재배면적 확대 △약돌한우 브랜드 경쟁력 제고 △열분해 기술을 활용한 순환자원 활성화 등을 제시했다.

신 시장은 시정연설을 마무리하며 “경제를 살리고, 인구를 늘리며, 미래를 준비하기 위해 더욱 쉼 없이 정진하겠다”고 밝히며 시민의 행복을 위한 새로운 각오를 다졌다. 한편, 문경시는 2024년 예산안을 올해 대비 1.09% 증가한 9천 300억 원으로 제출했으며, 12월 4일 개최되는 제272회 문경시의회 정례회 심의를 거쳐 오는 12월 19일 최종 확정된다. /강남진기자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