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 꿈드림 졸업식서
‘우수청소년’으로 선정

문경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지난 24일 안동그랜드 호텔에서 진행된 2023년 경상북도 꿈드림 졸업식에서 문경시학교밖지원센터 청소년이 경상북도의회의장상을 수상했다. <사진>

꿈드림 졸업식은 검정고시 합격청소년들의 새로운 시작을 응원하고 도내 학교 밖 청소년들과 실무자, 유관기관들이 모여 학교 밖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서로 지지하고 격려하는 장을 마련하고자 개최됐다.

졸업식은 졸업장 수여와 우수 청소년 시상, 축하공연 등의 순서로 진행되었고, 문경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소속인 서모 청소년이 우수 청소년으로 선정돼 경상북도의회의장상을 수상했다.

우수청소년으로 선정된 서모 청소년은 꾸준하고 성실한 센터 이용을 통해 다양한 진로 및 문화체험과 청소년단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했다.

스마트교실을 통해 고졸 검정고시 합격, 자기계발 프로그램인 볼링반과 보드게임반, 컴퓨터 자격증 도전반 참여를 통해 보드게임지도사 2급, ITQ엑셀과 한글 자격증을 취득했다. 또한 화프로그램을 통해 직장체험을 하고 있으며, 수시모집 대학입학전형에 지원해 합격통보를 받아 2024학년도 대학입학을 앞두고 있다.

문경시와 여성가족부의 지원으로 운영되고 있는 학교밖청소년지원사업에 관한 궁금한 사항은 문경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꿈드림) (054-556-3000 또는 국번없이 1388)으로 연락하면 자세히 안내받을 수 있다.

문경/강남진기자75kangnj@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