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 포커스’ 로 개편… 무료 열람

KEIT(원장 전윤종)가 발간하는 산업기술 전문 월간지 ‘이달의 신기술’이 창간 10주년을 맞아, 14일 ‘테크 포커스(Tech Focus)’로 전면 개편해 론칭했다. <사진>

‘이달의 신기술’은 지난 2013년 7월 창간한 이래 지난 10년간 산업기술을 소개하고 R&D 성과를 확산하는 역할을 해왔다.

그동안은 산업기술 설명 위주의 전문적인 내용이 많아 정보 제공이 일방적이고 다소 딱딱하며 이해하기 어렵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에 KEIT는 콘텐츠와 디자인 등을 대폭 개편하고 잡지명도 ‘이달의 신기술’에서 ‘테크 포커스(Tech Focus)’로 변경하게 됐다.

새로운 잡지명은 지난 5월 대국민 리네이밍 공모전을 통해 국민 아이디어를 반영해 선정됐다.

이번에 론칭하는‘테크 포커스(Tech Focus)’는 기존의 전문적인 산업기술 칼럼 외에도 중·고등학생, 대학생 등 젊은 독자가 쉽고 흥미롭게 읽을 수 있는 신설 코너를 배치했다.

신설 코너로는 △쉽고 재미있는 산업기술 소개인 ‘테크 알쓸신잡’△독자 참여단 중심의 직업 탐구 인터뷰 ‘잡 인사이드’△기술의 역사를 훑어보는 ‘테크 히스토리’△글로벌 산업기술 이슈를 소개하는 ‘글로벌 포커스’ 등이다.

또 지금까지 온·오프라인 서점과 유료 구독을 통해 볼 수 있었던 잡지는 지난 14일부터 무료책자로 만나볼 수 있으며 ‘테크 포커스(Tech Focus)’ 웹진(www.techfocus.kr)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쉽게 무료 열람할 수 있다.

전윤종 KEIT 원장은 “앞으로 ‘테크 포커스(Tech Focus)’는 연구자들이 일구어 낸 산업기술 R&D 성과 등 산업기술 전문 콘텐츠를 중심으로, 다양한 읽을거리를 알차고 흥미롭고, 쉽게 담아낼 계획”이라며 “국민이 스스로 찾고 즐기는 산업기술 전문잡지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영태기자 piuskk@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