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이공대, 대구관광고 대상
진로체험·학과투어 행사 진행

영남이공대학교(총장 이재용)는 지난 27일 대구관광고등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진로체험 및 학과투어 행사를 진행했다. <사진>

진로체험 및 학과투어 행사는 고등학교 3학년 학생들에게 전공을 체험해볼 기회를 제공하고 진로 설계 및 학과 선택에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행사에는 대구관광고등학교 3학년 재학생과 인솔교사 등 150여 명이 참석했으며, 영남이공대학교 시청각실에서 이재용 총장의 환영 인사를 시작으로 대학에 대한 간단한 소개 및 설명을 들은 뒤 본격적인 학과 체험에 나섰다.

영남이공대학교는 글로벌외식조리과, 글로벌베이커리과, 호텔·항공서비스전공, 카지노&서베일런스전공, 시각영상디자인과, 소프트웨어융합과, 박승철헤어과, K-뷰티과 등 8개 학과의 실습실 투어 및 전공 체험을 진행했다.

특히 학과 실습실에서 진행된 교수, 선배와의 만남을 통해 대학생활, 진로설계, 전공선택 등 고등학교 3학년 학생들이 궁금해하는 주제로 자유로운 소통이 이뤄져 학과와 진로에 대한 학생들의 이해를 돕고 만족도를 높였다.

이재용 총장은 “학생들의 주도적인 진로 및 직업 탐색을 위한 다양한 체험 행사와 지원 프로그램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영남이공대학교는 전국 최고 학과 경쟁력 및 취업 시스템 구축, 일학습병행 및 지자체 상생 발전 등을 위한 다양한 국고 지원 사업 선정으로 직업교육 중심대학으로 인정받았다.

/심상선기자 antiphs@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