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9일까지 16일간 문경새재도립공원 일원에서 열려
인기가수 공연, 다양한 체험프로그램 즐거움 배가
신현국 시장 감홍사과 주산지 공로 감사패 받아

2023 문경사과축제 홍보 포스터.
2023 문경사과축제 홍보 포스터.

문경시 대표 가을 축제인 2023 문경사과축제가 14일부터 29일까지 16일간 문경새재도립공원 일원에서 ‘백설공주가 사랑한 문경사과’란 주제로 열린다.

올해 18번째를 맞이한 문경사과축제는 화려한 단풍 가득한 10월의 문경새재에서 문경사과의 달콤한 맛과 축제 분위기를 마음껏 느낄 수 있도록 준비했다.

문경사과 온라인 판매장(www.mgapple.or.kr)과 축제 현장을 생중계하는 유튜브 라이브를 운영해 축제장에 직접 방문하기 어려운 분들을 위한 접근성도 높일 계획이다.

축제는 문경사과 판매장 운영, 문경사과 전시 홍보관 운영, 사과 따기 체험, 애플데이 행사, 문경사과 나눔 행사, 문경사과 모자 만들기, 문경사과 인생네컷, 사과 럭키박스, 사과 껍질 길게 깎기 등 가족과 연인들이 함께 즐기고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로 구성됐다.

또한, 인기가수 이찬원, 정동원, 영기, 한강 등 유명 가수 축하 공연과 축제 참여자를 대상으로 하는 노래자랑, 각종 도전 프로그램 등 축제의 흥을 돋운다.

개막식에는 농촌진흥청장이 감홍사과의 재배면적 확대와 재배기술 보급에 기여한 것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담아 신현국 문경시장에게 감사패를 수여할 예정이다.

감홍사과는 1981년 농촌진흥청에서 개발돼 1993년부터 보급됐으나, 재배 방법이 워낙 까다로워 타지역에선 외면받았고 오직 문경에서만 재배에 성공해 전국 최대 주산지로 자리매김했다.

신현국 문경시장은 “전국 최대 감홍 주산지인 문경에 오셔서 달콤한 문경 감홍사과를 맛보시고 문경새재의 수려한 자연경관을 즐기고 스트레스를 풀고 가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강남진기자75kangnj@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