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핑공간 꾸미기 경연 등
김천시 13~15일까지 진행

[김천] 김천시가 ‘2023 내가 캠핑왕! 제4회 캠핑페스티벌’을 오는 13일∼15일까지 3일간 김천시 산내들오토캠핑장 일대에서 개최한다.

최근 빠르게 성장하는 캠핑인구를 사로잡을 이번 페스티벌은 전국캠핑협회 소속 동호인들의 접수를 받아 진행된다. 천혜의 청정자연을 배경삼아 소중한 자연에서 낭만과 재미를 즐기는 사람들을 위한 캠핑 페스티벌로 준비된다. 전국 각지에서 참가한 캠퍼들은 2박 3일간 가족과 함께 보물찾기, 사생대회, 버블 공연, 노래자랑, 로컬푸드요리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한다. 김천의 8개 맛을 알린다는 의미로 김천 지역 농산물 가공품 팔맛대장경 홍보도 한다. 이번 페스티벌에서는 참가한 캠퍼들 대상으로 ‘감성 캠핑’을 주제로 나만의 캠핑 공간을 꾸미는 경연대회도 연다. 우수한 캠핑 공간을 꾸민 캠퍼들에게 푸짐한 상품이 제공된다.

특히 캠퍼들이 김천시의 관광지를 방문하고 SNS에 투어 후기, 김천시에서 구입한 영수증 추첨 이벤트 등 지역 관광 활성화는 물론 지역 경제 활성화에 이바지하는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준비된다.

박노송 관광진흥과장은 “이번 페스티벌로 캠핑장뿐만 아니라 김천시 관광지 활성화를 위해 전국 700만 캠핑 인구의 참여와 주목을 바라며, 잊혀지지 않는 페스티벌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고 말했다. /나채복기자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