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김기현 대표가 포괄적 차별금지법에 대해 반대 입장을 분명히 했다.

4일 오전 김 대표는 대구 수성구의 한 호텔에서 열린 대한예수교장로회 나사모 선교회에 참석, “여전히 민주당 쪽에서 계속해서 차별금지법을 통과시키려는 움직임들을 보이고 있어 걱정스럽기는 하지만, 적어도 제가 당 대표로 활동하고 제가 이 당에 몸을 담고 있는 한 포괄적 차별금지법은 절대로 통과되지 않도록 할 것”이라고 밝혔다.

특히 김 대표는 “이게 저의 시대적 소명이자 현장에서 싸우는 역할”이라며 지역 개신교계의 표심을 겨냥했다.

또 “교육현장의 학생 인권조례나 지자체에서의 조례 등으로 우회해 차별금지법이 사실상 적용되도록 만드는 사례에 대해서도 우리가 여당이고 행정 권한을 갖고 있기 때문에 이를 폐지해야 한다는 입장을 정하고 지금 이미 지시를 내렸다”고 언급했다. 이어 “울산은 학생인권조례나 민주시민조례 이런 것을 다 새로 정리했고 충남도 정리가 된 것으로 안다”고 덧붙였다.

심지어 “서울시의회에도 명확하게 우리 당의 입장을 전달해 완전히 뜯어 고치겠다는 답변을 저에게 보내기도 했다”면서 “그 외에도 각 시도당에서 지시를 내려 어떤 상황인지 실태를 파악해 보고하라고 했고 그에 맞춰 우리가 다수인 의회에서 그것을 폐기시키거나 전면 수정을 하도록 차근차근 진행해 나가고 있다”고 강조했다. /김영태기자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