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영호·성시은·하수연 학생 영예

제주고등학교에서 개최된 ‘제52년차 전국영농학생축제(2023FFK제주대회)’에 참여한 한국생명과학고 학생들. /한국생명과학고 제공
한국생명과학고등학교가 지난달 20일과 21일 제주고등학교에서 개최된 ‘제52년차 전국영농학생축제(2023FFK제주대회)’에 참여해 금메달 1개와 은메달 2개를 수상했다.

이번 대회는 전국 14개 시·도교육청과 한국농업학생연합회(FFK-Future Farmers of Korea)가 매년 개최하는 행사로 전국 70개 농업계 고등학교의 학생과 교사 및 교육청 관계자 등 총 1천400여 명이 참가했다.

한국생명과학고는 실무능력 분야에서 산업기계기술과의 이영호 학생이 금메달을, 전공경진 분야에서 축산자원과학과의 성시은 학생과 스마트농업경영과 하수연 학생이 은메달을 수상했다.

산업기계기술과 이영호 학생은 “대회 준비를 하면서 저의 잠재력을 발견하고, 자신감을 얻었다. 대회에서 상을 받은 것은 저에게 큰 성취감과 보람”이라며 “이런 기회를 주신 주최측과 심사위원분들께 감사드리고 지도해주신 선생님과 아낌없이 지원해준 학교에 감사드린다. 이 경험을 바탕으로 우리나라 농업 발전에 보탬이 되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박종진 교장은 “우리 학생들이 그동안 갈고 닦은 실력을 마음껏 발휘해 우수한 성적을 거두어 너무나 기쁘고 앞으로도 농업의 제4차 산업혁명 시대를 열어갈 능력 있는 기술인을 육성할 수 있도록 학생들에게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피현진기자 phj@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