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교육청, 카드뉴스 제작

대구시교육청이 청렴한 학교운동부 문화 조성에 힘쓰기로 했다.

대구시교육청은 최근‘청렴한 학교운동부 만들기’ 캠페인 영상과‘학교운동부 분야 청탁금지법 바로 알기 Q&A’카드뉴스를 제작해 배포했다.

캠페인 영상에는 학교운동부 학생선수, 지도자 등이 직접 참여해 호응도를 높였다. 특히 캠페인 영상은 학교운동부 분야의 부패행위 및 갑질 근절에 대한 학교운동부 학생들과 교육감이 함께 참여한 의지표명과 학교운동부 주요 종목인 야구, 배구, 태권도, 펜싱, 농구, 복싱, 볼링 등 7개 종목별 학생선수, 지도자의 훈련장면을 함께 넣어 역동감 있게 제작했다.

카드뉴스는 학교운동부지도자, 학부모 등이 알아야 할 청탁금지법에 대해 학교현장에서 흔히 발생하는 다양한 사례를 Q&A 형식으로 꾸며 교사, 학부모 등이 더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했다. 캠페인 영상과 카드뉴스는 대구시교육청의 청렴 실천 의지를 알리고, 학교현장에서 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대구시교육청 홈페이지, 유튜브 및 각급학교 홈페이지에 게시했다. 아울러 학교운동부 관계자 대상 부패방지교육, 학교운동부 특정감사를 통한 제도개선, 교육감의 갑질 예방 및 청렴특강, 교육감 청렴서한문 등의 시책을 시행했다.

강은희 교육감은 “청렴은 나부터, 실천은 일상생활에서 시작되어야 한다는 인식이 학교운동부를 시작으로 모든 분야로 확산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심상선기자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