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령] 고령군은 기존 정주인구 중심의 인구정책 한계 극복을 위해 관계와 애정에 기반한 생활인구 도입을 발 빠르게 나서고 있다.

고령군은 2023년 인구활력사업 중 하나로 ‘1시군-1생활인구 특화 프로젝트’를 추진해 수도권(서울·경기도) 및 대구 신중년 유입을 위해 적극적인 세일즈를 펼치고 있다.

이는 수도권과 대구의 중장년들이 지속적으로 고령을 찾고, 즐기고, 교류하기 위한 프로그램이자 체류형 생활인구 확충을 통한 질적인 인구늘리기를 위한 사업이다.

고령군은 서울시50플러스재단 중부캠퍼스, 경기남부행복캠퍼스 등과 연계해 지역살이에 관심있는 중장년을 대상으로 8월 중 사전 홍보, 모집, 대면심사, 사전교육 등을 거쳐 서울 13명, 경기 5명, 대구 2명 총 20명을 선발했다. 서울, 경기, 대구의 중장년들이 고령에서 관계인구로 만나 도농상생을 확대하고, 도심의 중장년의 고령의 청년과의 만남을 가져 세대결합의 꿈을 꾸며, 문화와 음악을 매개로 문화화합을 위한 교류의 장을 위해 5일부터 7일까지 ‘고령 3일 프로그램(1차)을 진행했다.

군은 이번 프로그램을 시작으로 진지하게 고령과 관계 맺기를 위한 ‘여러 살아보기 프로그램’을 내년 초까지 지속적으로 추진한다. 단순한 일회성 프로그램이 아닌 고령의 비빌언덕(생활인구 서포터즈)를 통해 지속적인 사람 대 사람의 관계를 맺어 고령의 팬이자 소비자로서 고령에 애정을 가지며 지속적인 활동을 할 예정이다.

/전병휴기자 kr5853@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