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15일 원서접수, 교차 가능

계명대는 2024학년도 수시모집에서 신입생 정원 내 모집인원 4천625명 중 86.9%인 4천18명을 선발한다.

모집 인원은 학생부교과전형 2천350명, 학생부종합전형 1천30명, 실기·실적전형 638명을 각각 선발할 계획이다.

이번 수시모집의 가장 큰 변화는 학생부교과 성적 반영 방법이다.

전년도 교과 성적 70%와 출결 30%로 반영하던 것을 교과 성적 80%와 출결 20%로 변경한다. 출결반영 방법은 미인정 결석은 1점, 지각, 조퇴, 결과는 3회 발생 시 1점 감점하는 것으로 전년도와 같다.

학생부종합(일반전형)에는 전년과 같게 면접이 폐지돼 서류 100%를 반영하며, 학생부를 바탕으로 교과영역과 비교과영역을 종합적으로 평가·선발한다. 면접을 하는 학생부종합(지역전형)은 전년도와 달리 동영상 업로드 면접으로 선발하되, 경찰행정학과, 의예과, 간호학과는 대면면접을 시행한다.

올해 수시모집 보건계열에서 눈여겨볼 사항은 지난해부터 시행한 의예과, 간호학과, 약학부의 학생부교과(지역기회균형전형)이다.

지원자격은 대구 경북 지역 출신 고교 졸업(예정)자 중에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한부모가족 지원사업 대상자이다. 전형 방법은 학생부교과전형과 같고, 수능최저학력기준은 학생부교과(일반전형) 대비 의예과와 약학부는 각각 1개 등급을 완화했다. 간호학과는 동일하게 반영한다.

내년도에 신설하는 혁신신약학과도 눈여겨 볼만하다.

첨단분야인 바이오헬스와 혁신신약 분야를 선도하는 전문 인재 양성을 목표로 미래 신약 개발과 바이오의약품 개발에 특성화된 전공이다. 약학대학의 우수한 교육여건을 바탕으로 약학대학 내에 신설되어 약학부와 공동으로 교육하는 점이 특징이다. 학과에 대한 상세한 내용은 입학처 홈페이지 전공 소개 또는 모집요강을 참고하면 된다.

수시모집 원서접수는 오는 11일부터 15일까지 진행하고, 모든 모집단위에서 인문계, 자연계에 관계없이 교차지원이 가능하다. 올해부터는 전형이 다른 경우 지원 학과에 관계없이 6개까지 복수지원을 할 수 있다.

/심상선기자 antiphs@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