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일까지 작가 16명 참여
사진·조각 등 30여점 전시

박문희作

포항 유일 사진 전문 갤러리 포항 갤러리포항(관장 손진국)에서는 오는 30일까지 ‘2023 갤러리포항 후원회원 전-MY ROOM’전이 열린다.

포항 유일 사진 전문 갤러리 후원회원 중 16명이 참여하는 ‘MY ROOM’전은 ‘2023년 어느 컬렉터의 방’을 부제로 다양한 직업과 지역, 연령의 후원회원들이 내놓은 사진과 조각 작품 등 30여 점을 선보인다. 실제 방 모습을 일부 재현하고 다양한 형식의 작품들이 방의 오브제들과 함께 재해석된 흥미로운 작품도 소개된다.
 

맹하섭作
맹하섭作

올해로 2회째 진행되면서 지역 예술계 활성화를 위한 갤러리포항 후원회원들의 아름다운 마음에 더해 수준 높은 작품들을 전시해 지역 미술 애호가들의 성원과 호응을 얻고 있으며, 지역 공동체의 지속가능성에도 기여하고 있다.

이번 전시를 기획한 박문희 사진작가는 “각기 다른 삶의 여정 속에서 느낀 감성을 작품으로 표현하거나 소장한 작품을 선보이는 아름다운 전시회”라면서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후원회원들의 애정이 담긴 작품과의 만남 속에서 치유와 위안이 되기를 기대하며 많이 관람해주시기를 소망한다”고 밝혔다.
 

김숙경作
김숙경作

손진국 갤러리포항 관장은 “(사)한국사진갤러리협회(K-photo)가 올해 8월을 ‘사진의 달’로 지정, 운영함에 따라 갤러리포항 후원회원 전시 ‘MY ROOM’은 전국으로 홍보돼 휴가철을 맞아 포항을 찾는 사진애호가뿐만 아니라 더 많은 관람객이 일상에서 예술을 향유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윤희정기자 hjyun@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