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지컬 ‘YOU&IT’ 공연 모습. /봉산문화회관 제공
대구 봉산문화회관은 오는 26∼27일 오후 3시와 7시 뮤지컬 ‘유앤잇’(YOU&IT)을 공연한다.

이 작품은 대구 중구 북성로를 배경으로 한 창작 뮤지컬이다. 북성로 주물 기술자 남편과 도예가 아내 이야기를 담았다. 죽은 아내를 인공지능(AI) 로봇으로 되살리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로 로봇이 인간을 대체할 수 있는가에 대한 물음을 던지는 작품이다.

문화체육관광부 후원으로 국비 지원을 받아 제작됐다. 공연제작사 이지뮤지컬컴퍼니, 협력주체기관으로 봉산문화회관, 고령 대가야문화누리, 함안문화예술회관이 참여했다.

이번 공연은 현악 앙상블의 라이브연주로 진행하며 공개오디션을 통해 선발된 뮤지컬배우 백승렬과 권소이가 주연으로 출연한다. 또한 더 매력적이고 완벽한 작품으로 선보이고자 홀로그램 장면을 도입하기 위해 대구 홀로그램기업 ‘홀라이트’와 홀로그램 장면 연출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수중촬영과 크로마키 촬영 등 총 2개의 센에서 홀로그램 연출을 구성하는 등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이지뮤지컬컴퍼니는 ‘YOU&IT’은 영국 스마트엔터테인먼트와 공동제작으로 오는 9월 뮤지컬의 본고장 영국 런던 웨스트엔드에서 ‘YOU&AI’라는 타이틀로 첫 공연을 진행하기 위해 우수 창작진과 함께 영국 현지화 작업을 진행중이라고 밝혔다.

웨스트엔드는 미국 뉴욕 브로드웨이와 함께 세계 뮤지컬 양대 산맥으로 꼽힌다.

/윤희정기자 hjyun@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