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일까지 접수… 2명 선정
10월12일 ‘시민의 날’ 시상

상주시가 ‘제4회 상주시 기업인상’ 수상 후보자를 오는 21일까지 추천받는다고 최근 밝혔다.

‘상주시 기업인상’은 상주시 경제발전, 근로자 복지, 지역사회 상생 등에 힘쓴 중소 기업인에게 수여하는 상으로서, 평가점수에 따라 대상과 최우수상 2개 부문으로 나눠 시상한다.

추천 대상자는 공고일 현재 지역 내에서 3년 이상 제조업을 영위하고, 중소기업기본법 제2조에 해당하는 중소기업의 대표다. 단, 산업재해·직업병 등으로 사회적인 물의를 야기했거나, 국세 및 지방세 체납 등의 결격사유가 있을 경우 추천대상에서 제외한다.

수상후보자 추천은 읍면동장, 상주상공회의소 회장, 기업 및 노사관련 기관·단체장이 할 수 있다.

기업인상 후보자 추천서 및 공적조서, 이력서, 해당 공적 증빙자료 등의 서류를 방문 또는 우편으로 상주시청 투자경제과에 제출하면 된다. 접수된 후보자를 대상으로 서류심사 및 현장실사 후 최종 상주시공적심사위원회 심의를 거쳐 수상자를 결정하며, 적격 대상자가 없을 경우 수상자를 선정하지 않을 수도 있다.

2020년 제1회 상주시 기업인상을 시작으로 현재까지 5명의 기업인이 수상했으며, 이번 제4회 상주시 기업인상은 10월 12일 ‘상주시민의 날 기념식’에서 시상할 예정이다. 상주/곽인규기자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