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외분수 갖춘 유아놀이시설
개장 후 3년간 5만여명 찾아

[청송] 청송군 진보키즈카페가 야외분수(진보면 진보로 183-15)를 연계한 복합놀이시설 운영으로 여름철 아이들의 놀이터 역할은 물론, 지역민의 쉼터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진보키즈카페는 영유아놀이실, 유아놀이터, 운동영역, 휴게공간, 그물놀이와 다양한 형태의 미끄럼틀, 볼풀장, 트램플린, 스크린 모션슈팅게임 등 각종 실내 놀이시설과 하절기 물놀이가 가능한 야외분수를 갖춘 유아놀이시설이다.

2020년 8월14일 운영을 시작한 이래 지난 6월까지 누적 이용객이 5만여 명에 달하며 인근 시·군에서도 발길이 이어지며 입소문이 나는 등 반응이 뜨겁다.

특히 키즈카페와 연계해 7~8월 동안 운영되고 있는 야외분수는 아이들의 물놀이 놀이터 역할과 더불어 여름철 뜨거운 열기를 식혀주면서 지역민 및 청송을 찾는 가족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야외분수의 물은 상수도용수(수돗물)을 사용하며 물탱크 청소 및 수질검사로 철저하게 관리되고 있다.

올해는 아동용 물놀이 에어바운스와 탈의실을 설치해 물놀이를 즐기는 이용객에게 인기를 얻고 있으며 물놀이 시 여벌옷, 아쿠아 슈즈, 물총 등을 챙기면 더욱 알찬 시간을 보낼 수 있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진보키즈카페와 연계한 야외분수 운영으로 보육환경 개선에 보탬이 되고 외부 관광객 증가로 인한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지역주민들의 삶의 질을 향상시킬 수 있는 공간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며 ‘아이 낳고 키우기 좋은 산소카페 청송군’을 만들어 나가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종철기자 kjc2476@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