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명 대상 무료 교육 커리큘럼
22일까지 메일·방문 선착순 접수

(재)포항문화재단은 11일부터 22일까지 구룡포생활문화센터에서 진행하는 프로그램 ‘날아라, 예술학교’에 참여할 어린이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2023 지역문화전문인력 활동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되는 ‘날아라, 예술학교’는 ‘나를 알다’와 ‘날다’라는 두 가지 뜻을 함축하는 목적을 가진 사업이다. 어린이들이 함께 이야기를 만들고 콘텐츠를 창·제작하면서 자신을 표현하고, 각자의 끼와 가능성을 재발견하고 내적 성장을 실현하는 예술교육 프로그램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8월 5일부터 9월 23일까지 매주 토요일 오후 2∼5시에 운영된다. 릴레이 동화를 함께 완성해보는 ‘나를 쓰다’(1·2주차), 업사이클링 팝업북을 만들어보는 ‘나를 그리다’(3·4주차), 오디오북 및 미디어 콘텐츠를 제작하는 ‘나를 말하다’(5·6주차), 그리고 직접 전시와 쇼케이스로 가족과 친구들에게 결과물을 보여주는 ‘우리를 말하다’(7주차) 등 총 7주간의 커리큘럼으로 구성됐다.

참가비는 무료이며, 포항 지역 내 초등학생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인원은 최대 12명까지 선착순이며, 접수방법은 포항문화재단 홈페이지 공고문에 첨부된 신청서를 작성해 이메일(phcf.lct@gmail.com)로 보내거나 구룡포생활문화센터(포항시 남구 구룡포읍 용주로 7번길 30)에 방문하는 방법이 있다. 그 밖의 자세한 사항은 포항문화재단 홈페이지 공고문 참고 혹은 유선전화(054-289-7881)로 문의하면 된다.

/윤희정기자 hjyun@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