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면적 2만 6천696㎡, 지상 6층 200 병상 규모

대구한의대 혁신융합캠퍼스 조감도
대구한의대 혁신융합캠퍼스 조감도

대구한의대가 26일 대구광역시 동구 신서혁신도시에서 ‘한의과대학 및 부속 한방병원(이하 혁신융합캠퍼스)’ 기공식을 개최했다. 

2024년 9월 준공 예정인 혁신융합캠퍼스는 800억 원의 사업비로 동구 대림동 886-3번지 일원에 전체면적 2만 6천696㎡(8,075평), 지상 6층 200 병상 규모로 건립된다.

한의과대학과 간호학과, 재활치료학부가 혁신융합캠퍼스로 이전하고, 한·양방 협진 시스템 및 특성화 센터를 구축한 한방병원이 들어선다.

대구한방병원은 60년 이상의 역사를 가진 종합 한방병원으로 수준 높은 한방 전문의들이 소속되어 있으며 한의과대학(한의학과, 간호학과, 한의과대학 대학원)의 이전을 통해 재학생들과 한방 의료의 발전을 위한 역할을 맡게 된다.

특히 기존 한방진료과목 외 양방 진료과목(정형외과, 재활의학과, 내과, 진단방사선과 등)이 개설돼 한·양방 협진 시스템을 갖추고 이를 통해 환자들에게 더 나은 치료 환경을, 최신 의료장비와 기술 도입으로 한방 치료에 대한 효과 극대화, 환자 안전에 중점을 두는 시설로 구축된다. 

기존부지에는 뇌 기능 인지센터를 구축해 초고령화 사회에 필요한 뇌 질환 기초·임상 연구와 디지털 치료제 개발에 집중한다.

한편, 대구한의대 혁신융합캠퍼스는 지난 4월 대구광역시에서 국토부에 혁신융합캠퍼스 구축사업을 신청해 현재 검토 중이다.

변창훈 총장은 “새로운 한방병원으로의 이전은 우리 한방병원이 더 나은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고 환자의 건강과 편안함을 최우선으로 생각한다는 의지의 표현이다”며 “새로운 시설을 통해 한방 의료의 연구와 교육을 발전시키며, 지역사회와의 협력을 강화해 지속적인 성장과 발전을 이루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심한식기자 shs1127@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